서귀포시체육회(회장 김태문)에서는 서귀포시 여성의 체육활동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27일부터 28일까지 12일 동안 진행한‘2023년 여성체육위원회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귀포시체육회 민선2기에 처음 개최됐으며, 서귀포시 여성 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여성체육위원회 위원들은 서귀포시 여성들이 체육 분야에서 여성 감독, 코치, 심판 등의 주도적인 역할을 맡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여성 참여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및 보급하고,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히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성 전용 체육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정순 민선2기 여성체육위원회 위원장은 서귀포시 여성 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여성체육위원회에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서귀포시 여성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체육 활동에 기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을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더욱 활발해야 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은 서귀포시 여성 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여성체육위원회의 역할에 공감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안된 방안들을 충분히 검토하고 앞으로 체육 분야에서 서귀포시 여성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