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을 위한 ‘달빛라운지’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11~17 축제형 마을라운지 18개 공간에서 개최

달빛라운지 포스터
달빛라운지 포스터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문화도시 서귀포 축제형 마을라운지 18개 공간에서 서귀포시민 및 방문객 대상으로 달빛라운지’ 주간 프로그램(9. 11. ~ 9. 17.)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달빛라운지 주간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이 저녁시간대에 누리지 못하는 문화적 불균형 완화 및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문화협약을 맺은 마을라운지 공간지기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이광준 센터장은서귀포시 지역주민들이 문화적으로 겪는 불균형과 소외감이 생각 이상으로 크다. 특히 일상이 바빠서 낮 시간 대 참여가 어렵거나 마을 내 문화향유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저녁 시간대에 다양한 곳에서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마을라운지는 문화공간을 짓는 것 보다 기존의 민간·마을소유 공간들과의 연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해보고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제주도 전체적으로 확산되어 15분 안에 제주도민들이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라운지는 민간·마을소유 문화공간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불균형 완화 및 문화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협약을 맺은 공간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도시 시민멤버십, ·오프 네트워킹 정보공유, 문화예술프로그램, 마을산책 등 지역주민들의 문화 거점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서귀포 홈페이지(www.nojicultu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빛라운지 담당자 문의 767-9507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