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원이 제주도 공무원과 술을 마시다가 민간 업자와 말다툼을 벌여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1일 서귀포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31일 오후 11시 이후 제주시 연동 유흥주점에서 제주도의회 A의원이 민간업체 관계자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 경찰이 현장으로 출동했다.

하지만 현장에서 A의원과 민간업체 관계자가 화해하는 등 말다툼과 폭행 시비가 해결됨에 따라 경찰은 현장에서 사건을 종결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날 A의원은 제주도 공무원과 제주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술자리에 뒤 늦게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A의원이 공무원과 도의원이 가진 술자리에 합류하기 직전에 민간업체 관계자도 합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공무원과 도의원이 술을 마시다가 민간업체 관계자가 합석했고, 이후에 A도의원도 합류한 상황이다.

A의원이 술자리에 합류한 이후 서로 인사하는 과정에서 민간업체 관계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민간업체 관계자에게 나가달라고 요청하면서 언쟁이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민간업체 관계자는 언쟁 과정에서 먼저 밖으로 나갔고, 이후 일행들과 유흥주점을 나온 A의원이 길거리에서 민간업체 관계자와 다시 말다툼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민간업체 관계자가 A의원을 폭행했다는 것이 A의원의 주장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감찰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