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문화적 다양성 가치 실현을 위한 ‘2023 문화도시 시민아이디어뱅크, 반짝이는 동행’ 참여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 중이다.
문화도시 시민아이디어뱅크는 다양한 시민이 직접 △기획 △제안 △참여 △실행하는 내용으로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평소 높은 문화적 역량이 있ᅌᅳᆷ에도 불구하고 참여의 기회와 사회적 관심이 부족한 문화취약계층 중 참여자 모집해 문화적 다양성을 테마로 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11월 23일 ~ 12월 2일(문화도시 주간행사) 내 진행한다.
아이디어 계획서 제출 후 선정된 15팀(개인 5팀 – 최대100만원/시설·단체 10팀 - 최대 200만원)은 시민 대상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광준 센터장은“문화사각지대에 놓여져 있어 역량을 드러내지 못하거나 홍보가 되지 못해 안타까운 아동,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서귀포의 다양한 문화 계층들을 뵙게 된다. 문화적 다양성 차원에서 지역 예술가들과 협업하는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 제공을 통해 향후 서귀포시민들의 다양한 문화가 상호 존중되는 문화도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문화, 장애인, 시니어, 청소년, 영유아, 조손·한부모 가정 등 공고일 기준 서귀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2년 이상 실제 거주자에 한하여 접수받는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seogwipo105@gmail.com)를 통해 신청서 작성후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문의 767-9505.
방자연
pangja@nat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