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공모 진행

2022년도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대상 수상작, 고수빈 작, 이중섭 거주지에서 이중섭을 생각하며
2022년도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대상 수상작, 고수빈 작, 이중섭 거주지에서 이중섭을 생각하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서귀포지회(지회장 안정업)는 제26회 이중섭예술제를 오는 1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해 서귀포시와 대향 이중섭선생의 인연을 기억하며 진행되어온 이중섭예술제는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공모'와 지난 해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입상작품 전시, 공연프로그램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는 18일 오후 12시까지 접수를 마감하는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는데,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현장에서 그리는 형태가 아니라 학교, 학원, 가정 등 생활 주변에서 작품을 그리고 행사 당일 접수와 심사, 시상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안정업 지회장은 올해로 26회를 맞는 이중섭예술제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해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온 이중섭예술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면서 보다 많은 서귀포시민들이 이중섭 화가와 우리 시의 인연을 기억하고, 미술을 통한 지역 예술 문화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