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예부터 현대미술까지 다양한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본태박물관(관장 김선희)은  오는 2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10일 설 당일에는 어린이 관람객 (36개월 이상 초등학교 6학년 이하) 무료입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체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투호제기차기팽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공간을 마련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현재 본태 박물관에서는 전통공예와 현대미술 상설전시와 쿠사마 야요이 특별전시 그리고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 미니전시가 열리고 있다.

229일까지 진행되는 쿠사마 야요이의 특별전시 ‘Seeking the Soul’9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전시로 총 45점의 작품이 전시 종료 후 해외 전시를 위해 이동할 것으로 알려져 한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으로 타일 재질의 ‘STARRY PUMPKIN(2023)’‘Ladder to Heaven(2019)’ 이 최초 공개된다. 이 작품은 LED로 만들어진 사다리 위아래로 거울이 설치되어, 작가가 생각하는 천국의 세계로 관람객을 초대하는 무한한 사다리를 만나 볼 수 있다.

그리고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 미니전시 ‘CHOONSIK with bontemuseum’ 는 기술과 예술의 조화를 보여주기 위한 만남으로 환기미술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카카오프렌즈의 사랑스러운 캐릭터 춘식이가 본태박물관에 놀러와 안도다다오의 건축과 제주의 자연, 현대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 스틸컷 등을 만나볼 수 있다.본태박물관 노현호 실장은 체험활동, 전통공예, 현대미술까지 전연령대의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시와 체험활동이 운영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본태박물관의 입장료는 도민에 한해 정상가에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본태박물관 064-792-8108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