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은 일본 외무성이 실시하는 일본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자이면서 일본 정부의 초청으로 일본을 방문한 적이 없는 만 30세 미만의 활발한 SNS 활동을 하는 청년 인플루언서이다.
도내 대학·대학원에 재적 중이거나 도내 거주 사회인, 그리고 도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모집 인원은 청년 인플루언서 12명 내외, 고등학생 25명 내외이다.
참가자로 선발된 청년 인플루언서는 내년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고등학생은 내년 2월 11일부터 19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각각 일본을 방문해 자신이 보고 느낀 일본의 매력을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한국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신청은 자기소개서(소정 양식, 자필 작성)와 ‘내가 생각하는 일본의 매력’에 대해 한국어 또는 일본어로 작성한 에세이(워드 또는 자필, 자유 양식)를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단, 이번 모집은 일본어 능력과는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발자는 오는 11월 21일 제주일본총영사관 인스타그램( @japan.jeju )으로 발표하고, 2차 면접은 오는 11월 30일에 실시된다. 최종 선발자 발표는 오는 12월 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기소개서 및 모집 요강 다운로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