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서귀포지회(지회장 안정업)는 지난달 26일 개최한 제27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중섭미술관일대에서 열린 제27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는‘이중섭과 서귀포’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현장 대회로 진행된 이번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에는 총 66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은 총 13작품으로 유치부 금상 1, 은상 2, 동상 1, 초등저학년부 금상 1, 은상 2, 동상 2, 초등고학년부 금상 1, 동상 1, 중고등부 은상 1, 동상 1 작품이 선정됐다.
심사 위원은 “이번 대회에서는 궂은 날씨 탓으로 참가자 숫자가 적어서인지 아쉽게도 대상 작품이 선정되지 못했다. 그러나 예전 대회와 다른 작품 성향을 보이는 점이 눈에 띄었다. 전체적으로 이중섭 화가의 작품을 모사하던 과거와 달리 자신이 이중섭 화가가 된 것처럼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중섭미술관은 2024년 11월부터 공사에 들어간다. 이중섭미술관과 이중섭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던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는 차후 몇 년간은 다른 장소에서 이중섭예술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금상 △밤에싸우는소, 오소연 토평초병설유치원 7세 △바닷속이중섭미술관, 안지원 동홍초 3학년 △이중섭그림이살아있다, 윤은서 동홍초 4학년
▲은상 △바닷속미술관, 박혜성 서귀포중앙초병설유치원 6세 △이중섭아저씨사랑해요, 이남경 서귀포초병설유치원 7세 △이중섭거리, ,양서원 동홍초 2학년 △새를타고 과일따기, 이예찬 서귀서초 1학년 △생전과사후, 고수빈 서귀포여고 2학년
▲동상 △행복했던 말 먹이주기, 김유주 해성유치원 6세 △바닷속도서관, 장하준 토평초 2학년 △중섭바다마을, 박혜수 서귀중앙초 1학년 △이중섭의서귀포사랑, 허수진 동홍초 5학년 △이중섭의환상 , 강나윤 삼성여고 1학년
▲입선 △자구리, 임현준 해성유치원 6세 △아이들의행복, 김기담 동홍초 1학년 △주상절리에서꽃게잡이, 양연서 서귀북초 2학년 △어느여름날의외돌개, 이서우 법환초 1학년 △서귀포의낚시꾼들, 박다혜 동홍초 1학년 △서귀포아이들의물놀이, 부채영 서귀북초 6학년 △말가족의가을, 박민준 KOREAINTERNATIONASCHOOL 9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