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1031일부터 112일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 ‘2024 꿈을job서귀포 진로 축제에서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 서귀포산과고의 학생들은 각 학과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진로 탐색을 돕는 기회를 제공했다.

발명반에서는 드론 에어슛 대회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미니카 체험 부스를 운영해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자영생명산업과에서는 이끼 미니정원 만들기와 미니 스마트팜 체험을 통해 자연 친화적이고 실용적인 활동을 제공했다.

자동차과는 내년부터 새롭게 재구조화된 스마트에너지설비과로 파이프 조명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전기와 설비 기술의 융합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인테리어 디자인과는 학생들의 예술적 감각을 발휘할 수 있는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와 키링 제작 부스를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통신전자과는 해군부사관 복장을 하고 촬영하는 인스타 이벤트와 태양광 헬리콥터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과 방문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김수환 교장은 이번 진로 축제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한 학생들은 각 학과의 전공 지식을 체험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서귀포산과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