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초등학교(교장 서영준)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45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다문화국제정책과 단위학교 국제교류사업의 지원으로 대만 안씽초등학교(An Xing Elementary School)를 방문하며 국제친선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안씽초 학생들은 리코더로 아리랑을 연주하며 안덕초 학생들을 환대해 주었고, 안덕초 학생들은 태권무, KPOP 댄스, 태평소 상모 공연 등을 펼치며 안씽초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안씽초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대만을 방문한 한국 학생들을 위해 대만 전통 떡만들기, 사탕만들기 등 다양한 대만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2024년도부터 안덕초와 안씽초의 6학년 학생들은 온라인 프로젝트 미덕(美德) 동화책 만들기를 통해 3개 국어(한국,대만,영어)로 책을 출간했고, 이번 교류에서 미덕동화책 전달식을 가지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영준 교장은 대만 안씽초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며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 학생들의 상호 이해 확대를 통해 서로의 문화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서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