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귀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2월 한 달 동안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 ‘중학생 첫걸음: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이야기’ 운영에 들어간다.
예비 중학생들의 몸의 변화, 마음의 변화를 알려주고 함께 공감하는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춘기의 변화 이해하기: 신체적, 심리적 변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건강한 관계 맺기: 친구 및 이성 관계에서의 경계와 존중에 대해 배우기’ 등이 주요 내용이다.
중학교 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미리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한 달 동안 매주 화, 목, 토요일 매 차시 10명 이내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기간 내 수시로 모집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성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으로의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과 건강한 성장에 대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 서귀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064-760-64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