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6월까지 단체 걷기 챌린지 운영
우수단체 6개팀 인센티브(탐나는전) 지급

서귀포시는 시민의 건강한 생활과 함께 걷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년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친구, 직장동료, 학생, 동호회 등 5인 이상 서귀포시민으로 구성된 단체가 참여 가능하다.

본격적인 걷기 챌린지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모바일 앱(워크온)을 통해 누적 걸음 수를 측정하고 단체 걷기 활동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단체는 챌린지 종료 후 3개월간 637000(17000보 기준) 달성 인원 수 단체 걷기활동 횟수 참여자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단체 6개팀(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정해 시상과 함께 인센티브로 탐나는전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34일부터 314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거주지 관할 보건소를 방문해 단체신청서와 참여자 명단을 제출하면 된다.

*동지역(서귀포보건소), 남원성산표선(동부보건소), 대정안덕(서부보건소)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깝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소중한 추억도 쌓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귀포시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탐나는 걷기, 도전 걷기왕 등 다양한 챌린지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또는 건강생활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다.

관련문의는 서귀포보건소(760-6040), 서귀포시 동부보건소(760-6122), 서귀포시 서부보건소(760-62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