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17개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통합 건강교육 실시
흡연·음주 예방부터 신체활동ㆍ영양교육까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김현경)는 3월부터 운영 중인 '튼튼아이 건강놀이 교실'이 아이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건강습관 쑥쑥! 놀면서 건강까지 챙겨요!' 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기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역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17곳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흡연·음주 예방, 신체활동, 영양(비만예방) 등 통합교육 방식으로 운영되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흡연·음주 예방 교육에서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건강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금연 표지판 알기, 금연볼링 체험 등 놀이형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을 활용한 튼튼체조 교육은 아이들이 신나게 몸을 움직이며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상 교육과 식사 골고루 먹기 실천 활동도 병행해 올바른 건강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동부보건소는 오는 7월부터 지역의 희망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보건소 구강체험실을 운영해 구강카메라 등을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치과의사 되어보기' 체험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아동기가 평생 건강관리 습관을 결정하는 만큼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10월까지 계속되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