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자치경찰단, 19일부터 원서 접수…8월 최종 합격자 발표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은 2025년도 자치경찰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자치순경 6명을 선발하며, 남성 4명과 여성 2명을 구분해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이달 19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2일 오후 6시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지원자는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기재사항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채용절차는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오는 7월 신체·체력검사, 적성검사,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오는 6월 28일 실시되고 시험과목은 헌법, 형사법, 경찰학, 영어, 한국사 5과목으로 영어와 한국사는 별도 시험 없이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필기시험 50%, 체력검사 25%, 면접시험 25%의 비율로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영어능력검정시험에서 기준점수 이상을 취득하고, 나머지 과목에서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을 득점한 응시자 중에서 선발한다.
시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의 원서접수란을 참고하거나, 자치경찰단 총무인사팀(064-710-6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