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실천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위해 특별 이벤트 챌린지 운영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 우수단체 6개팀 선정, 8월 시상 예정

 

 

서귀포시는 오는 8, 시민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에 2개의 신규 챌린지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탐나는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하루 7천 보 걷고, 성공 시 인센티브(탐나는전 등)를 제공하는 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큰 호응을 얻으며 매월 운영되고 있다.

8월에는 기존 월별 걷기 챌린지에 더해, 여름철에도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나는)만보 챌린지와 탐나는 영양관리 이벤트 챌린지(아동·청소년)를 새롭게 운영한다.

'(나는) 만보 챌린지'는 걷기에 자신 있는 시민을 위해 하루 1만보 걷기를 목표로 하는 챌린지이다. 더운 날씨로 활동량이 줄어들기 쉬운 시기에 일상 속 신체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까지 3개월간 총 92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탐나는전 5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탐나는 영양관리 이벤트 챌린지'는 여름방학 동안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챌린지다. 8월 한달간 총 155000보 걷기와 함께 주 1, 4회 이상 균형잡힌 식사를 인증하면 성공자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이 제공된다.

한편, 서귀포시는 시민 건강생활 실천과 건강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2025년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운영하고, 18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우수 단체 6개 팀을 선정했다.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단체 걷기 프로그램으로,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개인별 걷기 목표 달성 여부와 단체걷기 활동 등 종합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세부 평가 항목은 3개월간 637000보 달성자 수(17천 보 기준) 단체걷기 활동 횟수 참여자 수(단체 인원)이며, 동점일 경우 참여자 수와 총 누적 걸음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하였다.

그 결과, 최우수 단체에는 '가세봉오름동호회', 우수 단체에는 '정석비행장', '서호yo!!', 장려 단체에는 '서당골오름', '서귀포여고', '아보드림'이 각각 선정됐따.

선정된 단체는 상장과 함께 인센티브로 탐나는전(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10만원)이 수여되며, 8월 중에 시상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무더운 여름철에 활력을 더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즐겁게 걷기를 실천하고, 소속 단체와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건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또는 건강생활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서귀포보건소(760-6033), 서귀포시 동부보건소(760-6122), 서귀포시 서부보건소(760-62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