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기간 의료 공백 방지
병·의원·약국 운영 안내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시가 2025년 추석 연휴기간(103~9, 7일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의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한다.

명절 연휴에는 장기간 의료기관 휴무로 인해 응급실 과밀화 및 의약품 구입 불편 등의 어려움이 예상되어 이에 따라 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진료·의약품 구입 가능 기관 안내 비상진료 비상방역 대응(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보건기관 비상진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보건소 전일, 표선지소 106, 성산지소 105일~7 진료소 순회) 실시된다.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은 오는 29일부터 서귀포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각 의료기관·약국 안내문 배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912일 기준으로 서귀포시에서 추석 연휴기간 진료 예정인 기관 병·의원 101(종합병원 1, 병원 1, 의원 99), 약국 52, 보건기관 26곳이다. 

시는 연휴 전까지 운영 기관 현황 확정 및 홈페이지·SNS·안내문 등을 통해 시민들이 신속히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응급실은 꼭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고, 경증 질환은 가까운 의원과 약국을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