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지회장 안정업)에서는 오는 10월 18일 오후 1시 서복공원 일대에서 ‘제28회 이중섭예술제’ 를 개최한다.

이중섭예술제는 이중섭 화가의 예술적 유산을 재조명하고 지역 미술 교육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이중섭예술제는 ‘이중섭학생그림그리기대회’가 현장 그림그리기대회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2024년 수상작 그림전시, 미디어 아트 전시, 페이스페인팅, 서귀포와 이중섭 벽화그리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마술 공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중섭학생그림그리기대회는 만 18세 이하의 미술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현장대회는 오후 1시부터 접수를 받아, 오후 6시에 그림 접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사전작품접수는 (사)한국예총서귀포지회(서귀포시 김정문화로36)로 오는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 우편 혹은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출품할 작품의 규격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는 도화지 8절, 초등 고학년부와 중고등부는 도화지 4절이다. 

다만, 한국화는 화선지(미제공)에 그려야 하며 본인이 직접 지참해야 한다. 

현장대회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무료로 도화지가 제공되며, 표현재료 및 방법은 자유롭게 참가자가 결정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명(통합), 금상 4명(부문별 1명), 은상과 동상은 8명(부문별 2명), 입선으로 진행되며, 입상자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결과는 10월 28일 이후 개별통보되며,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홈페이지와 다음카페(한국예총 서귀포지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장 수여식은 차후 일시, 장소를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요령은 다음카페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https://cafe.daum.net/seogwipo7)와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홈페이지(http://sgpar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